• HIDDEN SEQUENCE

    “컷과 신이 모여 시퀀스(이야기)가 되고, 우리들이 만든 그 이야기에는 숨은 의미가 있다.”

  • HIDDEN SEQUENCE

    “컷과 신이 모여 시퀀스(이야기)가 되고, 우리들이 만든 그 이야기에는 숨은 의미가 있다.”

NEWS

한국콘텐츠진흥원 K-시리즈, 유럽 최대 시리즈 행사 ‘시리즈 마니아 2025’에서 두각

콘진원 주관 한국공동관, 365억 원 규모 수출 상담 성과‘COMING NEXT FROM? KOREA’ 쇼케이스 통해 K-콘텐츠 경쟁력 입증2025년 프랑스 시리즈 마니아 한국공동관 현장사진 /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문화뉴스 이용훈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프랑스 릴에서 열린 유럽 최대 드라마 시리즈 행사 ‘시리즈 마니아(Series Mania) 2025’에서 한국공동관 운영과 쇼케이스 개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행사는 지난달 21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콘진원은 지난달 25일부터 27일까지..

2025-04-07

시청률 18% 드라마 제치고…MBC 연기대상 '5관왕' 휩쓴 한국 드라마

2024년 지상파 최고 시청률 기록 쓴 드라마 제치고 '5관왕' 오른 MBC 드라마MBC 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 MBC 연기대상서 최다 수상 영예2024년 지상파 드라마 최고 시청률 18.4%를 기록한 '밤에 피는 꽃'을 제치고 5관왕을 달성한 MBC 드라마 정체에 이목이 쏠렸다.그 주인공은 바로 MBC 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이다. 이 드라마는 2024 MBC 연기대상에서 5개 부문을 휩쓸며 최다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지난해 최고 시청률 18.4%를 기록한 드라마 '밤에 피..

2025-01-09

‘고구마’ 혹평에도 ‘뚝심’…웰메이드 드라마의 귀한 상승세 [D:방송 뷰]

‘백설공주에게 죽음을’·‘유어 아너’작품의 힘으로 쓴 반전[데일리안 = 장수정 기자] 빠른 전개로, 너무 무겁지 않은 메시지를 전하는 것이 안방극장의 ‘성공 공식’이 됐지만, ‘묵직하게’ 메시지를 전하며 시청자들에게 ‘깊은’ 만족감을 전하는 작품들이 그 틈새를 파고들고 있다. ‘유어 아너’도, ‘백설공주에게 죽음을’도 오롯이 ‘작품의 힘’으로 ‘반등’을 끌어내면서 반가움을 유발했다.MBC에서 방영 중인 금토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이하 ‘백설공주에게 죽음을’)은 시신이 발견되지 않은 미스터리한 살인 사건의 범..

2024-10-08